[서울시정일보 김한나 기자] 포털 뉴스제휴평가위, '2022 하반기 뉴스검색 제휴' 5일 접수 시작한다.신청자격: 방송사업자, 신문사업자, 인터넷신문사업자, 뉴스통신사업자 등으로 인허가 후 1년 이상 경과신청 기간: 2022. 7. 5. ~ 2022. 7. 26. (3주)심사 결과 발표: 2022년 10월 (예정)평가기준(100점) = 정률평가(10점)+정성평가(80점)+공익평가(10점)●뉴스검색 제휴 심사규정 일부 조항 개정 “국내의 많은 포털 중에서 공식적으로 독자적•체계적인 ‘뉴스검색 제휴 심사규정’을 제정하고 이를 공개하여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국내의 많은 포털 중에서 공식적으로 독자적•체계적인 ‘뉴스검색 제휴 심사규정’을 제정하고 이를 공개하여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통해서 입점할 수 있는 포털은 뉴스전문포털(NewPotal.com) 포함 단 3곳 뿐이다.”세계 최초로 가치있는 기사 및 알찬정보가 있는 기사를 각 분야별로 데이터베이스화 한 ‘알찬정보Zone’을 운영하는 뉴스전문포털(www.NewPotal.com)의 포털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포털 뉴
[서울시정일보] 정부가 국민의 혈세를 투입해 포털장악형 ‘공영 뉴스전문포털 구축’을 하려고 하고 있다.이에 언론계•학계•법조계•경제계•시민사회단체•문화예술계 등 전국 400여 연합단체인 기회공정범국민실천연대(FOPAH, 상임대표 이치수, 현 세계언론협회 회장 겸 대한인터넷신문협회 회장, 이하 기회공정실천연대)(www.wfple.org)는 “혈세투입•포털장악형 ‘공영 뉴스전문포털 구축’ 즉각 중단하라” 라는 성명을 1
[서울시정일보]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 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가 지난 19일과 23일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를 포함한 전원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를 통해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규정을 개정하기로 의결했다.■기제휴 매체 저널리즘 품질 평가 TF 등 규정 개정 결정심의위원회는 뉴스제휴 및 제재 전반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기 위해 2020년 7월부터 총 5개의TF를 구성해 논의를 진행했다. 7개월 간 나온 의견을 반영해 이번에
[서울시정일보]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 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가 코로나19 로 연기되었던 전원회의를 열어 2020년 계획을 확정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2020년 뉴스 제휴 평가 접수 일정, ▲’기제휴매체 저널리즘 품질평가’, ‘자동생성기사 제재’ 등을 다룰 TF 구성에 대해 논의했다.2020년 뉴스 제휴 평가 24일 접수 시작심의위원회는 뉴스 제휴 심사를 규정에 따라 뉴스콘텐츠, 뉴스스탠드,
[서울시정일보]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 심의위원회’(이하 심의위원회)가 지난 17일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를 포함한 전원회의를 열었다. 심의위원회는 이번 회의를 통해 ▲2019년 하반기 뉴스 제휴 평가 결과, ▲재평가 결과를 발표했으며, ▲재입점 심사 주기 패널티 강화 등을 논의했다.■뉴스콘텐츠 1개, 뉴스스탠드 5개, 뉴스검색 26개 통과심의위원회는 2019년 10월 22일부터 2주간 뉴스콘텐츠, 뉴스스탠드, 뉴스검색 제휴를 원하는 매체의
[서울시정일보 강희성기자]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뉴스제휴평가위)'는 지난 24일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관련 정례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3차 뉴스검색제휴 접수 일정을 확정했으며, ▲제2기 뉴스제휴평가위 심의위원회 위원장단을 구성했다.제3차 뉴스검색제휴 04월 01일부...
[서울시정일보 황문권 기자] 뉴스제휴평가위에서 제2차 뉴스검색제휴평가 결과를 발표했다.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네이버-카카오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뉴스제휴평가위)'가 2월 17일 뉴스 제휴 및 제재 심사 관련 정례회의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 2차 뉴스검색제휴 평가 결과가 발표됐으며 ▲ 기...
[서울시정일보 신정호기자] 네이버와 카카오의 뉴스 제휴 심사를 담당하는 '뉴스제휴평가위원회(이하 뉴스제휴평가위)’가 제2차 ‘뉴스검색제휴’ 1차 탈락사 및 평가사 현황을 발표하고, 3월부터 기존 제휴 매체 재평가, 광고 기사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제휴평가위는 지난해 11월 14일부터 2주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