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관악문화] 2023 찾아가는 공연장 ‘신바람 공연’ 강원학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 개최

[관악문화] 2023 찾아가는 공연장 ‘신바람 공연’ 강원학사,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 개최

  • 기자명 김한규 기자
  • 입력 2023.10.23 11: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의 달 10월을 맞이하여, 문화예술공연과 나눔음식 꾸러미 전달

신바람 공연 사진(자료=관악문화재단 제공)
신바람 공연 사진(자료=관악문화재단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한규 기자] 지난 11일, 관악문화재단에서 진행하는 2023 찾아가는 공연장 ‘신바람 공연’이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하 ‘인평원’) 강원학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복한 동행, 孝 경로잔치」에 찾아갔다.

경로의 달 10월을 맞이하여 진행된 「행복한 동행, 孝 경로잔치」는 관악구 난곡동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행사로 인평원 손인주 원장, 난곡동주민센터 이숙영 동장, 지역 어르신 100명, 관악문화재단, 강원학사생 등 13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참석하신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였다.

강원학사에서는 어르신들의 자긍심과 학사생들의 경로효친사상 고취를 위해 영양 삼계탕, 꿀설기, 한과 등 음식 꾸러미도 만들어 함께 나누었다.

강원학사에서는 매년 학사생들과 함께 농촌봉사활동, 환경정화활동, 복지관 배식행사, 김장 나눔행사, 강원특별자치도내 고교멘토링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강원학사 관계자는“강원학사생들이 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웃과 함께하는 학사 운영을 지속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3 찾아가는 공연장 ‘신바람 공연’은 5월부터 11월까지 노인, 다문화, 어린이, 장애인 등을 위한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20일에는 관천로 문화플랫폼 S1472 인근 별빛내린천에서 찾아가는 공연장 기획공연 ‘다정’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