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쇼미더캠퍼스! 탄소중립을 꿈꾸는 캠퍼스 이야기 들어볼래?

[서울시정] 쇼미더캠퍼스! 탄소중립을 꿈꾸는 캠퍼스 이야기 들어볼래?

  • 기자명 박남수 기자
  • 입력 2024.01.11 23: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200명이 14개 캠퍼스에서 5개월간 펼친 탄소중립 실천 성과 발표

대학생은 총 200명(14팀)으로, 각 14개 대학교에서 ‘다회용컵 시스템 설치 및 운영’ (사진=서울시청 제공) 
대학생은 총 200명(14팀)으로, 각 14개 대학교에서 ‘다회용컵 시스템 설치 및 운영’ (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시정일보] 서울시는 11일(목) 14시 서울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탄소중립 실천 콘테스트 2기 캠퍼스 대전, 쇼미더캠퍼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일 행사에는 학생 130명과 심사위원, 멘토 등 총 15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서울시 ‘유튜브’와 ‘라이브서울’에서 생중계된다.

 시는 지난 7월 청년이 주도하는 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실행을 통해 실질적인 탄소 감축을 이끌어내고자 서울시 소재 대학을 대상으로 참여공동체를 공개 모집했다. 

참여 대학생은 총 200명(14팀)으로, 각 14개 대학교에서 ‘다회용컵 시스템 설치 및 운영’, ‘이면지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텀블러 할인 이벤트’, ‘줍깅’ 등 탄소중립 인식개선 활동과 탄소 배출량 감축 활동을 실천해왔다. 

14개 팀은 에코루프(건국대학교), 라이코스경희(경희대학교), 쿠셉(고려대학교), 그린리본(광운대학교), 국민이 그린(국민대학교), 에코코(동국대학교), 빵빵이(서울시립대학교), 레스큐(성균관대학교), 수정어스(성신여자대학교), 스노우볼(숙명여자대학교), 이큐브(이화여자대학교), 그리닝(장로회신학대학교), 전지구적 모임(중앙대학교), 한가지(한양대학교)로 구성되었다.

14개 팀은 이번 콘테스트(경연대회)에서 지난 8월부터 5개월간의 활동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며 시는 전문가심사와 현장 투표를 통해 우수팀 4팀(최우수 1, 우수 1, 장려 2)을 선정하고 서울특별시장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평가는 전문가 심사(혁신성 50점, 지속가능성 30점, 배출량 10점 등) 90점, 현장 투표 10점을 합하여 진행한다.

행사에는 각 팀의 활동 모습과 더불어 지속적인 탄소중립 캠퍼스 및 기후위기 대응 동참을 촉구하는 내용의 영상 퍼포먼스도 준비되어 있다. 영상 속 배우와 행사 현장에 참여한 배우가 대화하는 극장 광고를 패러디해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이 기대된다. 

한편, 우수팀 실천 아이디어는 검토 과정을 거쳐 향후 서울시 대시민 캠페인 등으로 심화·발전시킬 예정이다. 

여장권 市 기후환경본부장은 “청년들이 직접 캠퍼스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실천해온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서울시는 청년들의 우수한 탄소중립 실천 아이디어가 캠퍼스를 넘어 지역사회로 더욱 확장될 수 있도록 함께 동행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