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석열 대통령, 나눔 실천 감사인사 전해...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 강조

윤석열 대통령, 나눔 실천 감사인사 전해...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 강조

  • 기자명 김동길 대기자
  • 입력 2023.12.05 12: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4개 기부·나눔 단체 초청, 성금 기부 및 간담회 개최
- 사회적 약자를 두텁게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의지 밝혀

사진= 대통령실 제공.
사진= 대통령실 제공.

[서울시정일보 김동길 대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4일 대통령실에 기부·나눔단체 관계자 및 기부자 등을 초청해 각 단체에 성금을 기부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초청행사는 윤 대통령이 직접 나눔 실천 및 확산에 기여한 기부자, 홍보대사, 단체들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윤 대통령은 본격적인 간담회에 앞서 14개 단체의 특색이 담긴 기념부스에 성금을 기부하고, 단체별 특색있는 상징품들을 선물받으며 함께 기념촬영도 하는 등  각 단체의 노력에 감사 마음을 전했다.  

사진= 대통령실 제공.
사진= 대통령실 제공.

이어진 간담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참석자들의 봉사경험 및 소감을 청취하고 공감하며, 참석자들에 대한 격려와 사회적 약자를 두텁게 지원하는 약자복지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밝혔다.

윤 대통령은 “민간에서 어려운 분들을 스스로 도와주는 것은 박애의 정신이고 이것이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굉장히 중요한 힘” 이라며, “이웃을 아끼고 사랑하고 또 나누고 베풀고 하는 박애의 정신이야말로 진정한 민주사회의 기초가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의 복지 제도도  봉사 기부 단체분들의 부족한 부분을 같이 채워나가면서 함께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주신 좋은 말씀을 잘 새겨서 국정 운영하는 데 꼭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부간담회 에는 구세군, 굿네이버스, 대한결핵협회, 대한적십자사, 밀알복지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이브더칠드런, 아름다운 동행, 월드비전, 유니세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푸드뱅크(한국사회복지협의회), 한국해비타트, 희망친구 기아대책 등 14개 기부·나눔단체 관계자, 기부자 등 30명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장상윤 사회수석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