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금융고등학교, 2023년도 인천금융고 행복프로젝트 「제14회 밤샘 책읽기」개최

인천금융고등학교, 2023년도 인천금융고 행복프로젝트 「제14회 밤샘 책읽기」개최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3.06.10 21: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방문하여 격려

                                          개회사를 하는 김정미교장
                                          개회사를 하는 김정미교장

[서울시정일보 염진학기자] 인천금융고등학교는 2023년 6월9일(금요일)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제14회 밤샘 책읽기” 행사를 도서관에서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인천금융고등학교 행복프로젝트의 일환 독서하기(Reading)를 통해 바람직한 인성과 안정적인 정서를 함양시키고,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밤샘 책읽기 행사에는 둘레길 걷기, 책읽기, 독후감 작성을 중심으로 독서 골든벨, 방탈출 게임을 접목한 책 속의 보물찾기, 다양한 레크리에이션과 그 밖에 소설을 원작으로 둔 세계 제2차대전을 배경의 영화 상영등의 행사를 곁들려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고, 나아가 독서능력을 고취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밤샘 책읽기 행사는 금요일 방과후 부터 토요일 아침까지 독서시간을 가진 후, 독서소감문을 작성하고 발표하는 등 각자 읽은 책의 내용을 참여자들과 공유하는 귀한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이날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인천금융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생성공시대를 강조 하며, 그 과정에서 ‘읽걷쓰(읽기‧걷기‧쓰기)’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면서 AI가 주도하는 차가운 시대에 독서를 통한 따뜻한 인간미의 필요성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기도 하였다.

밤샘 책읽기에 참여한 학생은 “책을 집중해서 읽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꼭 참석하고 싶다.”, “평소 읽고 싶었던 책을 집중해서 읽고, 소감문을 발표하면서 친구들과 책의 내용을 공유할 수 있어서 더 많은 책을 읽은 것 같아 정말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천금융고등학교 김정미 교장선생님은 꾸준히 독서교육을 강조하고 인성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학생 중심의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참된 인성과 역량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힘쓰고, 내년에도 더 내실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밤샘 책읽기 행사가 인천금융고등학교의 전통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인천금융고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