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대] 무역학전공 조수아 학생,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순천대] 무역학전공 조수아 학생,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3.01.09 21: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순천시새마을 평가대회’에서 -
- 교내·외활동을 통해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기획 및 추진 -

[서울시정일보 염진학 기자]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무역학전공 조수아 학생이 지난달 29일 순천시 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2022 순천시새마을 평가대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무역학전공 조수아 학생은 평소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와 환경보호 등에 관심을 가지고 기후환경변화시대 CBL 무역종합설계 기후변화시대 ESG경영의 이해 등의 전공수업과 교양수업을 통해 기후변화와 ESG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해 왔다.

 

무역학전공 조수아학생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무역학전공 조수아학생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특히, 순천대학교의 환경 봉사 동아리 새순의 회장으로 동아리 활동을 수행하고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의 기업연계 문제해결 팀 활동형 프로젝트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중소기업의 ESG경영에도 관심을 가지는 등 다양한 교내·외활동을 통해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기획 및 추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수아 학생은 지역사회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전공과 교양수업을 통해 습득한 기후변화 대응 관련 지식들이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환경 문제뿐만 아니라 지역기업들의 ESG경영 등 여러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솔선수범하는 인재가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무역학전공 조수아학생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무역학전공 조수아학생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수상

기후변화 관련 전공, 교양 담당교수이자 프로젝트랩을 지도한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는 평소 전공수업 및 교양수업에서 조수아 학생이 기후 위기에 대한 남다른 문제 인식을 보여왔다.”라며, “문제 인식에 그치지 않고 환경 봉사 동아리 활동과 프로젝트랩을 통해 문제해결을 위해 행동하려는 실천적 태도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라며 수상을 축하했다.

한편, 순천대학교 무역학전공은 기후변화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그와 관련된 전공수업을 개설하고,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에 참여하여 환경보호와 지역상생을 위한 기업연계 문제해결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