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천구, 구립해바라기어린이집 준공

양천구, 구립해바라기어린이집 준공

  • 기자명 추병호 기자
  • 입력 2012.04.23 13: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17억 2천여만 원 투입해 연면적 784.95㎡에 141명 아이들 수용

[서울시정일보 추병호기자]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자라나는 꿈나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부모들이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환경친화적인 보육환경을 갖춘 구립해바라기어린이집을 신축하고 4월 24일(화) 준공식을 연다. 이번 신축공사는 기존의 낡은 임시가설물에서 운영 중이던 구립해바라기어린이집을 철거하고, 사업비 17억 2천여만 원을 투입해 지난해 9월부터 친환경․에너지 절약형 건물로 탈바꿈하는 공사에 들어갔다.

목동아파트 10단지 인근에 있는 구립해바라기어린이집은 지하 1층, 지상 2층, 전체면적 784.95㎡(약 238坪) 규모이며, 보육실과 유희실, 주방 등을 갖추고 141명의 아이가 선생님과 함께 생활한다.

특히 아이들의 건강한 야외활동을 위하여 주변 유휴공간에 놀이시설을 마련함은 물론, 무엇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친환경 건축자재를 사용하고 실내공기 정화를 위한 공기조화기 시스템을 설치했다. 또한, 구립해바라기어린이집 준공을 시작으로, 구립어린이집 20개소 확대를 목표로 보육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고, 동 주민센터 신축 시 구립어린이집 복합설치, 공동주택 내 의무보육시설 무상임대, 재정비 구역 내 어린이집 증축 이전 등의 확충 방안을 마련하였다.

앞으로 양천구는 자녀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맞벌이 부부의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저출산문제를 해결하여 부모들이 안심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명품보육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립해바라기어린이집 준공과 시설이용에 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며 양천구청 여성보육과(☎2620-33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