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과천시정] 꽃향기 가득한 ‘치유정원’ 재단장 … 생동감 있는 감성정원 조성

[과천시정] 꽃향기 가득한 ‘치유정원’ 재단장 … 생동감 있는 감성정원 조성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2.04.19 17: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동 6-3, 꽃과 허브 향기가 흐르는 치유정원 단장

[서울시정일보] 경기도 과천시는 ‘2022년 꽃과 쉼이 있는 거리 조성 사업’ 추진으로 거리 곳곳을 꽃향기 가득한 감성공간으로 단장하고 있다.

치유정원 

시는 본 사업을 통해 중앙동 6-3, 과천시민회관 옆 정부과천청사 버스정류장 인근 ‘치유정원’을 형형색색의 꽃과 그윽한 허브 향기가 흐르는 자연친화적 감성정원으로 재단장했다.

치유정원은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대중교통수단을 기다리는 동안 라벤더, 로즈마리 등 16여 종의 허브향기를 만끽하며 포토존에서 사진 촬영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을 얻는 곳이다.

시는 지난해부터 ‘꽃과 쉼이 있는 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아름다운 꽃들의 향연을 마음껏 느낄 수 있도록 도심 곳곳을 감성공간으로 조성하고 휴식과 정서함양을 도모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본 사업을 통해 대공원 나들길에 계절마다 초화, 관목, 화분 등을 설치하고 시민들이 꽃과 자연을 즐기며 산책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공간을 조성해 각광을 받았다.

최정화 씨는 “도심 한가운데 이렇게 아름다운 휴식공간이 있어 아이들과 자주 방문하고 있다 과천에 예쁜 꽃과 허브 향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감성공간이 더욱 많아지길 바란다”며 과천의 경관 조성에 대한 만족과 자부심을 나타냈다.

시는 지난 3월 중순부터 관내 가로변 및 주요 화단에 루피너스 외 20여 종, 약 11만 여 본의 꽃을 식재하고 도심 속 작은 정원을 연출해 시민들에게 싱그런 봄의 향취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김종천 시장은 “시민들이 내 집 앞처럼 즐길 수 있는 작은 정원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언제든 즐길 수 있는 꽃과 쉼이 있는 아름다운 과천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 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