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북페스티벌] 중랑의 가을은 독서로 물들다...10월 북페스티벌 개최

[북페스티벌] 중랑의 가을은 독서로 물들다...10월 북페스티벌 개최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9.27 07: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화산 근린공원에서 도서교환전, 업사이클링 전시·체험도 열려

▲ 중랑의 가을은 독서로 물들다 10월 북페스티벌 개최

[서울시정일보] 서울 중랑구가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10월 16일 ‘2021 중랑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년 10월에 열리는 ‘중랑북페스티벌’은 매년 다채로운 독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어 봄에 열리는 겸재책거리축제와 함께 구의 대표 독서 축제로 손꼽힌다.

먼저 오전 11시 ‘강원국의 어른답게 말한다’, ‘대통령의 글쓰기’ 등을 집필한 강원국 작가의 저자강연회가 중랑구청에서 열린다.

오는 27일부터 10월 1일까지 구 홈페이지에서 현장 참여자 40명을 모집하며 구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 중계로 참여할 수 있다.

오후 3시에는 ‘랜선 어린이 독서골든벨’이 열린다.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 100명이 선정도서 10권을 읽고 퀴즈를 풀며 독서 실력을 겨룬다.

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30일부터 10월 13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아울러 봉화산 근린공원에서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113 도서교환전’에서는 주민 누구나 헌책 2권을 내면 준비된 도서 중 1권을 받을 수 있다.

어린이도서 베스트셀러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1인당 3권까지 교환할 수 있어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이밖에도 ‘다시, 지구’를 주제로 큐레이션 전시와 업사이클링 체험을 실시하는 중랑구립도서관 부스도 만나볼 수 있다.

단, 저자강연회와 중랑구립도서관 체험 부스는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변경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로 거리두기는 하셔도 독서에는 거리두지 마시길 바란다”며 “올해 중랑북페스티벌이 주민들에게 힘든 시기를 이겨내는 따뜻한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