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종합] 윤석열 총장. 사의 표명에 文 1시간 만에 사의 수용...검수완박에 부패완판 외쳐

[종합] 윤석열 총장. 사의 표명에 文 1시간 만에 사의 수용...검수완박에 부패완판 외쳐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03.04 16: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사회가 어렵게 쌓아 올린 정의와 상식이 무너지는 것을 더는 두고 볼 수 없습니다

대검찰청에서 윤석열 총장이 사의 표명을 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윤석열 검찰총장이 4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사퇴 입장을 밝혔다.

이에 청와대는 윤 총장의 입장 발표후 문재인 대통령은 윤 총장의 사의 표명 1시간여만에 즉각 사의를 수용했다.

윤 총장은 지난 2일 언론 인터뷰를 시작으로 부정부패 대응 능력 약화를 부각하며 중수청 설치에 반대 목소리를 내왔다.

또 전날 대구고검·지검에서도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은 부패를 완전히 판치게 하는 '부패완판'"이라고 했다.

다음은 윤석열 총장의 사퇴문 전문이다.

"저는 오늘 총장을 사직하려 합니다. 이 나라를 지탱해온 헌법정신과 법치 시스템이 파괴되고 있습니다. 그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에게 돌아갈 것입니다.

저는 이 사회가 어렵게 쌓아 올린 정의와 상식이 무너지는 것을 더는 두고 볼 수 없습니다. 검찰에서 제가 할 일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러나 제가 지금까지 해온 것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어떤 위치에 있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힘을 다하겠습니다.

그동안 저를 응원하고 지지해주신 분들, 그리고 제게 날 선 비판을 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한편 정치계나 국민의 관심은 한때 대권지지율 1위에 등극했던 윤석열 총장의 대권 행보를 기다린다.

그는 앞으로도 어떤 위치에 있든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힘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