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의 책방] B2C영업 기초

2018-02-06     손수영 기자
(송균석, 노진경 저ㅣ이담북스)

고객의 마음을 여는 새로운 영업 패러다임 SPEC이 아닌 서비스와 가치로 승부하라!

B2C 영업을 위한 기본 지식과 기술부터 유형별 고객 대응과 프레젠테이션 방법, 무엇보다도 진정한 영업자가 취할 사고방식과 태도를 쉽고 자세히 설명한다. 

수요과 공급이 어떠하든, 고객은 자신에게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한다. 영업은 그러한 고객을 단순히 기다리는 일이 아니라, 그들을 발굴하고 설득하여 구입을 유도하는 활동이다. 짜여진 매뉴얼과 낮은 가격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고객의 잠자는 욕구를 깨우고 자극해, 그들이 몰랐던 이익을 알게 하고, 스스로 자신의 구매에 만족하고 다른 이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제품의 스펙이나 가격이 아닌, 숨겨진 고객의 니즈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영업의 진짜 묘미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