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둔덕동 실천본부 발대식

- 지난 6일, 3대 시민운동 중점 홍보 활동 펼쳐 - - 자생단체장 및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 해 실천다짐 -

2021-04-07     염진학 기자

[서울시정일보] 여수시 둔덕동 시민운동 실천본부(동장 이옥재, 민간본부장 조현철)는 지난 6일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둔덕동 실천본부 발대식 및 실천다짐대회를 열어 본격적인 시민운동 시작의 첫 걸음을 내딛었다.

 

여수성도교회 앞에서 진행된 1부 행사 발대식에서 실천본부 위원, 자생단체장 및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 해 실천다짐 결의문 낭독, 시민운동 구호 제창, 실천기 전달 등을 진행해 시민운동 성공 결의를 다졌다.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둔덕동 실천본부 발대식

이어서 2부 행사에서는 분과별 핵심과제에 대한 캠페인과 3대 시민운동 중점 홍보 활동을 펼쳐 시민들에게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을 알리는 데 힘썼다.

 

조현철 실천본부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자리에 참석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2023UN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유치,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제행사 승인, 여순사건특별법 제정 등 여수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준비하는데 둔덕동이 작은 등불이 되겠다고 말했다.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둔덕동 실천본부 발대식

이옥재 둔덕동장은 당분간은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홍보활동에 집중해 전 시민에게 3대 시민운동을 알리고, 그 이후 둔덕동 자율과제인 시민의 손으로 가꾸는 깨끗한 섬섬여수 만들기를 추진해 내가 만든 청결여수! 시민운동 선두주자 둔덕동이라는 캐치프레이즈에 어울리는 동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