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한일우호의 길. 시즈오카 한인회 황혜자 회장 국제다문화총연합회 도쿄지회장 & 시즈오카지회장으로 위촉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 연말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봉사상을 수상

2020-12-19     전은술 기자
사진제공=시즈오카 한인회 황혜자회장

[서울시정일보 전은술기자] 18일 오후 3시 강남구 선릉로 670(국제휴머니티총연맹)에서 실시한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 연말 봉사대상 시상식에서 우수봉사상을 수상한 황혜자 회장이 도쿄지회장겸 시즈오카 지회장으로 위촉되었다고 전했다.

국제자원봉사 총연합회 주최로 실시된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장소를 세번식 변경을 하여 더케이호텔컨벤션센터 대신 국제휴머니티총연맹에서 수상자와 소수의 초대인원으로 행사를 실시했다.

임원 위촉식과 봉사상 시상, 사진부분 시상으로 나누어 진행된 행사에서 황종문회장은 "자발적이고 공익성있고 무보수성이어야 한다는 자원봉사의 뜻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는 5년 전 전국 100여개 봉사단체와 동남아시아 12개국의 회원으로 설립된 봉사단체로 휴머니즘을 갖는 아름다운 삶을 사는데 자그마한 힘이 되고자 창립하였다.

국제자원봉사총연합회는 32주년을 맞는 전국 77개 미용건강단체가 모인 국제미용건강총연합회 올림픽대회의 종주국으로 국제적 봉사활동과 각자의 재능기부로 각 부문에 걸쳐 봉사하고 있으며 매년 전국 각 봉사자들에게 봉사대상, 최우수봉사상, 우수봉사상, 봉사상 등으로 나누어 시상하고 있다. 일년간 봉사활동했던 사진을 출품 받아 출품작을 선정하여 시상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