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서울 강서구. 공적 공급 마스크 판매약국과 시간 알려드려요

- 230여개 약국 마스크 판매정보 홈페이지 공개

2020-03-13     고정화 기자
▲ 서울 강서구청 홈페이지-공적 마스크 판매처 확인 방법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서구는 관내 공적 공급 마스크 판매약국과 판매시간 등을 미리 홈페이지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마스크 구매 대란을 다소 해결하고자 정부가 요일별로 판매하는 ‘마스크 5부제’를 시행하고 있지만 판매약국과 판매시간 등을 정확히 알 수 없어 민원이 폭주하고 있다.

특히 일부 자치구가 모든 약국에서 통일된 시간에 판매하도록 하겠다고 하는 등 다양한 자구책을 내놓고 있지만 민원은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구는 강서구약사회와 머리를 맞대고 협의한 끝에 통일된 시간에 판매하는 것보다 우선 약국이 마스크를 받아 판매를 시작하는 시간을 미리 공지한 후 판매하는 방향으로 결정했다.

따라서 구는 관내 230여개 약국에 대해 공적 공급 마스크 입고 시간과 판매가능시간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오는 13일부터 이를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마스크 5부제에 따라 요일별 구매가능 구민은 강서구청 홈페이지 “강서구 공적 마스크 판매처 안내”를 클릭하면 동별 판매약국과 판매시간을 확인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공적 공급 마스크 판매정보 안내로 구민들의 불편이 줄어들기를 바란다”며 “구민 여러분의 마스크 구매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집단감염 우려가 큰 복지시설과 어린이집 이용자 및 종사자들에게 마스크를 지원하고 있다.

먼저 장애인복지시설 및 유관기관 60개소에 마스크 15,642매와 소독제 530개를 지급했으며 어르신 이용 및 생활시설 51개소에 마스크 4,000매를 지급했다.

또한 면역력이 약해 감염병 노출 가능성이 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 374개소에 71,262천원의 마스크와 세정제 구입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