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서울 강서구. 어르신들을 위한 참신한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강서구, ‘어르신복지기금 지원 사업’ 공모, 28일까지 접수

2020-02-24     고정화 기자
▲ 실버인형극단 활동 모습

[서울시정일보] 서울 강서구는 어르신 복지증진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오는 28일까지 ‘어르신복지기금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어르신복지기금 지원 사업은 적립된 어르신복지기금 내에서 공모를 통해 어르신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사업은 어르신복지 관련단체 지원, 경로효친의 미풍양속 확산, 어르신의 건강 및 취미활동, 어르신의 사회봉사활동 지원, 그 밖의 어르신복지 증진에 관한 사업이다.

지원규모는 총 6,000만원으로 지원을 위해서는 추진사업 총사업비의 10% 이상을 자부담으로 확보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주요활동 영역이 강서구의 비영리 공익지향 단체나 법인으로 활동기간이 1년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단체 또는 법인은 사업계획서와 지원신청서 최근 1년간의 활동실적 등 신청서류를 2월 28일까지 강서구청 어르신복지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양식도 내려 받을 수 있다.

지원 단체와 금액은 어르신복지기금운용심의위원회에서 사업내용의 현실성, 예산의 타당성, 파급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3월 중 결정한다.

구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하고 참신한 사업들이 제안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