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권오봉 여수시장, 장유정 감독 ‘정직한 후보’ 흥행 기원

- 장르를 뛰어넘는 작품성과 연출력을 인정 - - 자랑스런 여수인 장유정 감독 응원 위해 14일 극장 찾아 -

2020-02-15     염진학 기자

[서울시정일보] 권오봉 여수시장이 여수출신 장유정 감독의 세 번째 영화 정직한 후보관람을 위해 14일 극장을 찾아 화제다.

 

여수시에 따르면 권 시장은 여수 출신이며 지난해 자랑스런 여수인으로 선정된 영화감독 겸 뮤지컬연출가 장유정 씨를 응원하기 위해 직접 극장을 찾았다고 밝혔다.

권오봉 여수시장, 장유정 감독 ‘정직한 후보’ 흥행 기원

장유정 감독은 본인이 직접 쓴 창작 뮤지컬 김종욱 찾기형제는 용감했다를 스크린으로 옮겨 장르를 뛰어넘는 작품성과 연출력을 인정받았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을 연출해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고, 지난해 제13회 포니정 혁신상 수상과 더불어 자랑스런 여수인으로 선정됐다.

 

권 시장은 여수 출신 장 감독의 영화 정직한 후보가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에 기분이 좋다앞으로도 자랑스런 여수인 장유정 감독이 혁신적인 창의력으로 왕성한 활동을 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오봉 여수시장, 장유정 감독 ‘정직한 후보’ 흥행 기원

장유정 감독은 여도중학교와 중앙여자고등학교를 거쳐,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연극원 연출을 전공했다.

 

뮤지컬 ! 당신이 잠든 사이’, ‘김종욱 찾기’, ‘그날들등을 창작 연출했고, 영화 김종욱 찾기브라더의 메가폰을 잡으며 장르를 넘어선 창작력과 연출력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