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이슈] 김포시, 민원실 방문없이 제증명 발급 가능한 ‘정부24’ 홍보...47종 무료발급

2020-02-04     한동일 기자
▲ 정부24 사이트

[서울시정일보] 김포시는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및 확산방지를 위해 주민등록 등·초본 등 제증명을 위해 시민들이 굳이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신청·열람·발급할 수 있는 ‘정부24’ 민원포털사이트를 더 적극적으로 이용할 것을 홍보하고 있다.

정부민원 포털사이트에서는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주민등록등초본, 전입신고 소득금액증명 등을 즉시 발급, 신청이 가능하고 출입국사실증명서 등 47종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연금 예상액, 교통위반 과태료, 운전면허 관련정보, 각종 미환급금 등 나에게 필요한 56종의 분야별 생활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나의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428종의 생애별로 서비스를 확인, 신청 할 수 있는 “생애 주기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덕인 민원여권과장은 “시간·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정부24’ 이용 활성화를 위해 ‘정부24’ 팸플릿 비치 및 지역언론, SNS 홍보 등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정부24’ 홍보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