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여수시,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하세요

- 4개 분야 15개 사업, 1월 23일까지 신청 - - 사업은 총 4개 분야 15개 사업으로 8억3천여만원 투입 -

2020-01-13     염진학 기자

[서울시정일보]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새로운 영농기술의 신속한 보급과 농업 경쟁력을 향상을 위한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이달 23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사업은 총 4개 분야 15개 사업으로 83천여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분야별로는 식량작물 3, 원예작물 6, 축산 3, 특용작물 3종 등이 있다.

여수시, 서울서 ‘설맞이 농·수 특산품 직거래장터’ 운영

여수시에 거주하는 농업인, 농업인단체, 농업법인 등이 신청할 수 있고, 자격 요건 및 사업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읍농업인상담소, 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농업기술센터 등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http://www.yeosu.go.kr), 여수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ysagr.yeosu.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미래농업과(061-659-4494)에 문의하면 된다.

 

관계자는 농가 현장에서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지역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관심 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대상자는 내달까지 현지실태 조사와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선정되고, 사업은 3월부터 추진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