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안양예술고등학교 학교폭력예방(웃·인·긍 캠페인) 활동 주최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본질적인 해결책에 대해 생각하다

2019-11-01     전은술 기자
안양예술고 제공

[서울시정일보 전은술기자]잇따른 학교 폭력으로 학교 폭력의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안양예술고등학교(교장 황영남)에서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웃인긍(웃으며 인사하고 긍정적으로 말하자)’ 캠페인 활동을 벌였다고 전했다.

 안양예술고등학교는 그동안 발생했던 학교폭력의 사안들을 종합·분석하여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서는 사소한 일이라도 친구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말이나 행동을 하지 않고 서로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 보는 너그러운 마음가짐을 가져야 함을 강조했다. 이에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예술인으로서 긍정적인 인성 함양을 위해 교내 선생님들과 학생자치회 학생들 및 교내 동아리(인터렉트)가 함께 뜻을 모아 웃인긍 캠페인을 계획하였다. 선생님들과 학생들은 선생님들의 웃으며 인사하는 사진을 찍은 포스터와 학교폭력 유형별 예방 포스터, 현수막 등을 제작하여 이를 등교시간과 점심시간에 전시 및 홍보하였다. 이를 통해 학교폭력의 심각성과 본질적인 해결책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웃인긍’은 취임 이후 학생들의 올바르고 긍정적인 인성 함양을 꾸준히 강조해온 황영남 교장이 안양예고인 행동수칙으로 내세운 것으로 안양예술고등학교는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처벌이 아닌 서로가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보는 것이 학교폭력 예방의 첫걸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