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회의 영상자료 제공 시작!...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 지속적 노력

서울시의회 회의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회의 영상자료 내려 받기 가능

2019-03-21     황문권 기자

[서울시정일보] 서울특별시의회, 회의 영상자료 제공을 시작한다. 서울시 의회 운영의 투명성 및 시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조치이다. 

의회는 오는 3월 21일부터 서울시의회 본회의 및 각 상임(특별)위원회 영상자료를 서울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박기재의원(더불어민주당,  중구2)이 발의한「서울특별시의회 회의규칙 일부개정규칙」공포·시행에 따른 후속 조치이다.

이번 개정규칙의 핵심은 ‘서울시의회 본회의 및 상임(특별)위원회 회의영상을 제공할 수 있는 근거를 신설’하여 누구나 자유롭게 영상을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으로, 기존 서울시의회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던 회의 영상이 단순 시청에 머물렀던 것에 반해 필요 시 시민이 해당 영상자료를 직접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단, 개정규칙에 따라 제공받은 영상 자료는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회의영상은 서울시의회 회의록 홈페이지(http://ms.smc.seoul.kr)내 영상회의록에서 원하는 영상을 선택 후 시청할 수 있으며, 동일한 화면에서 영상자료 내려받기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