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서울시, 한강서 세계 음식 즐기는 '서울 핫 윈터 마켓' 개최

서울시, 한강서 세계 음식 즐기는 '서울 핫 윈터 마켓' 개최

  • 기자명 손수영 기자
  • 입력 2017.12.28 15: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울시 제공
사진= 서울시 제공

한강에서 스테이크, 타코, 팟타이, 초밥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따뜻한 겨울마켓'이 문을 연다. 

서울시와 한글로벌컨버전스는 오는 1월 2~7일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광장에서 '서울 핫 윈터 마켓'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후원하는 '서울 핫 윈터 마켓'은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의 성과를 바탕으로, 겨울철 영업공간 확보가 어려운 푸드트럭 운영자와 핸드메이드 작가에게 동절기 안정적 판매공간을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겨울철 한강변에서 색다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5~10시, 주말 오후 3~9시다.

12월15일 개장해 31까지 운영되는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은 60여대의 푸드트럭과 200여팀의 핸드메이드 상인이 조를 짜서 격일로 참여했다. 25일 기준으로 11일간 20만명 이상이 방문했으며, 총매출 약 6억7천만 원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 크리스마스 마켓에 사용됐던 여의도 한강공원 이벤트 광장 내 대형 실내구조물을 활용해 따뜻한 실내공간에서 진행한다. 실내구조물 내에는 핸드메이드 및 체험 부스뿐만 아니라, 식음료를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더욱 편안히 마켓을 즐길 수 있다.

매일 저녁 6시, 8시에는 인디밴드의 버스킹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준비돼 있어 새해의 훈훈한 분위기를 더욱 돋울 예정이다.

서울시 곽종빈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서울 핫 윈터 마켓은 겨울철 힘든 시기를 보내는 소상공인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이번 운영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마켓, 특히 시민이 주도하는 마켓의 경험과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정일보 손수영 기자 hmk0697@naver.com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