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착한뉴스] 서울 동작구, 가정의 달. 독거어르신을 위한 나눔행사 실시…인기 유튜버 쯔양 등 참여

[착한뉴스] 서울 동작구, 가정의 달. 독거어르신을 위한 나눔행사 실시…인기 유튜버 쯔양 등 참여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05.07 09:14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독거어르신 50명에게 반려식물 키트와 건강식품 세트 등 비대면으로 직접 전달

▲ 동작구, 독거어르신을 위한 나눔행사 실시…인기 유튜버 쯔양 등 참여

[서울시정일보] 서울 동작구가 어버이날을 앞둔 지난 6일 ‘동작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관내 독거어르신 50명에게 반려식물 키트와 건강식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나눔 행사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동작구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 배치 및 행사 장소 등을 협조해 개최했다.

어버이날을 맞아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반려식물을 제공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면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정서적 소외감 등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마련했으며중앙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인 유튜버 쯔양의 후원으로 자원봉사자 30여명과 함께 어르신에게 전해드릴 키트 등을 제작·포장한 후,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으로 댁마다 직접 방문해 전달을 마쳤다.

나눔 행사를 마친 쯔양과 자원봉사자들은 “어버이날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자원봉사활동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봉사활동 내용은 동작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서도 업로드 되며 자원봉사에 대한 인식 제고로 더 많은 사람들의 봉사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환봉 자치행정과장은 “어버이날을 기념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동에 제약이 많은 어르신들께서도 가슴이 따뜻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