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가평군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8개 공동체 선정

[가평군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8개 공동체 선정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5.06 14: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평군청

[서울시정일보] 경기 가평군은 희망과 행복이 있는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주관하는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에 8개 공동체가 선정됐다.

이번 주민제안사업 공모에는 14개 주민공동체가 사업을 신청해 이를 대상으로 4월부터 현장 확인 및 서류 심사를 거쳐 2개 단체는 탈락하고 12개 단체를 대상으로 주민참여 심사를 진행했다.

‘주민참여 심사’는 사업 신청한 단체가 심사를 받는 것과 더불어 심사위원으로서 다른 단체에 대한 심사도 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전문가 심사위원과 참여 주민 심사위원이 함께 심사를 함으로써 전문성, 공정성, 객관성을 기하고 주민들이 상호학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 심사방식이다.

심사결과를 토대로 마을공동체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마을공동체 사업의 취지에 맞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가평군은 예년보다 더욱 신중하게 심사했으며 공간조성분야로 ‘살롱드까사’와 ‘회곡1리 새마을회’ 가 선정됐으며 공동체 활동분야로 ‘음악빵빠레’ 외 5개 단체가 선정됐다.

선정된 공동체는 각각 분야별로 공간조성은 최대 20,000천원, 공동체 활동은 금년도 3,000천원을 지원하고 단계별 최대 1만천원을 지원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주민들의 공동체 활동이 많이 위축된 가운데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의 큰 디딤돌이 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더 나아가 지역공동체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