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문화포커스] 2021 횡성 소뿔아트 경진대회 개최

[문화포커스] 2021 횡성 소뿔아트 경진대회 개최

  • 기자명 이창호 기자
  • 입력 2021.05.04 09: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강원도 횡성군은 횡성한우 소뿔을 이용한 공예품 개발과 홍보를 위해 ‘횡성 소뿔아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횡성 소뿔아트 경진대회 개최
횡성 소뿔아트 경진대회 개최

군은 지역의 특화 자원이자 우수한 품질의 횡성 한우 소뿔을 알리기 위해 한우 소뿔을 이용한 공예품 제작의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이를 위해 5월 1일부터 5월 30일까지 2021 횡성 소뿔아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상은 소뿔공예에 관심 있는 횡성군민으로 참여방법은 횡성소뿔아트협동조합에 방문해 재료를 수령해 기간 내에 작품과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또는 기간 중에 조합을 방문해 직접 작품을 제작한 후 대회에 참여하면 된다.

소뿔피리 1개, 물감, 붓은 무료 제공되며 참가인원은 60명 이내로 선착순 참여 가능하다.

반드시 본인이 직접 제작한 창작품으로 접수해야 하며 접수기간은 5월 25일부터 30일까지이다.

이번 행사는 횡성한우 부산물인 소뿔의 다양한 가공과 활용방안을 모색해 신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홍보하기 위해 모인 횡성소뿔아트 협동조합에서 주관했으며 6월 중 심사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0명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최종성 축산지원과장은 “횡성한우 소뿔을 보다 널리 알리는 한편 주민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보다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소뿔 공예제품이 많이 선보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