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시정]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 함께해요… 시민홍보단 모집

[서울시정]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 함께해요… 시민홍보단 모집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04.28 08: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조성되는 효창공원을 알리는 ‘효창독립 100년 공원 시민홍보단’ 모집

▲ 「효창독립 100년 공원 시민홍보단」포스터

[서울시정일보] 서울시는 백범 김구 선생 등 독립운동가 묘역이 위치한 효창공원 일대를 독립운동 기념공간으로 조성하고자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와 연계해 시민참여 유도 및 콘텐츠를 통한 홍보확대를 위해 ‘효창독립 100년 공원 시민홍보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민홍보단’은 1기당 20명으로 해 총 3기수로 운영될 예정이며 5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4.28.~5.7. 1기 모집을 시작으로 6.30.~7.9. 2기, 9.1.~9.10. 3기를 모집하며 선정된 홍보단은 각 기수별로 9주 동안 효창공원의 역사 및 가치를 알리게 된다.

‘시민홍보단’은 효창공원에 관심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개 이상의 SNS 계정을 보유해 홍보활동 수행이 가능해야 한다.

사진·디자인·영상 등 콘텐츠 제작경험이 있거나 지자체, 정부 및 시민단체 등 홍보단 활동경력이 있는 경우 우대받을 수 있다.

홍보단은 활동기간 내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사업’ 관련 소개, 답사, 인터뷰 등 4개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SNS에 사진, 글, 영상, 카드뉴스 등의 형태로 게시,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면 된다.

선정된 ‘시민참여단’에게는 위촉장 및 수료증이 수여되며 활동실적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 지원 및 자원봉사 활동시간이 인정된다.

참가신청은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와 함께 지원용 콘텐츠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및 사업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면 서울시 공공개발기획단장 직무대리는 “효창독립 100년 공원 조성사업으로 효창공원 일대는 독립운동의 역사와 정신을 기억하고 미래세대가 뛰어 노는 새로운 명소가 될 것이다”고 말하고 “많은 시민 여러분이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효창독립 100년 공원 시민홍보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