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정] 도농. 로컬푸드 직매장...오성점 개장

[평택시정] 도농. 로컬푸드 직매장...오성점 개장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21.04.26 14: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충점, 안중점에 이어 24일 오성점 개장

[서울시정일보] 경기 평택시 오성면에 위치한 평택로컬푸드종합센터 1층에 지역 농민과 도시민을 잇는 로컬푸드 직매장이 지난 24일 개장했다.

평택시 로컬푸드 직매장 오성점
평택시 로컬푸드 직매장 오성점

로컬푸드 직매장은 유통단계를 최소화해 생산 농가의 소득증대를 통한 안정적인 농업기반을 마련하고 소비자에게 신선한 먹거리를 제공해 로컬푸드 저변 확대를 통한 지속 가능한 도농상생 발전을 목적으로 개장됐다.

로컬푸드직매장 오성점은 현재 평택시 90여 생산자의 350여 품목이 등록돼 있으며 평택시와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은 신안군의 수산물도 일부 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이충점과 안중점에 이어 3번째로 들어선 오성점은 평택시로컬푸드재단의 직영점으로 운영된다.

또한 대디팜영농조합법인 직매장이 4번째 직매장으로 개장할 예정이어서 지역 로컬푸드 활성화에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성점 개장을 지켜보고 생산 농가들과 간담회를 갖은 정장선 평택시장은 “로컬푸드 활성화에 앞장서 생산농가의 농업기반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농산물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히고 매장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어울려 평택시의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했다.

또한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역시 “시의회에서 농업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며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도록 시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해, 향후 지역 로컬푸드의 지속가능한 활성화에 대한 추가 방안에 기대를 모았다.

오성점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된다.

농업생태공원과 숙성시장길 상권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오성점은 개장이후 주말 이틀간 로컬푸드를 구입한 실제 구매 고객만 1,100명에 달하는 등 지역 로컬푸드 활성화를 선도하는 모범으로 떠오르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