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양군] 김경수 지사 “함양산삼엑스포, 바이오․항노화산업 육성․전환 계기로”

[함양군] 김경수 지사 “함양산삼엑스포, 바이오․항노화산업 육성․전환 계기로”

  • 기자명 박순도 기자
  • 입력 2021.04.22 01: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함양에서 주재 추진상황 점검

[서울시정일보 박순도기자]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에 대해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넘어 함양산삼이 바이오항노화 산업으로 육성전환되는 계기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직위원장인 김 지사는 21일 오전 엑스포 제1행사장인 상림공원 내 함양군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2021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추진상황 점검보고회>를 주재하고 함양산삼의 우수성, 효능, 특성이 제대로 알려지고 향후 국내 바이오산업의 중요한 물질이 되도록 만들어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엑스포조직위원회 위원총회를 겸해 치러진 이날 보고회에는 위원장인 김 지사를 비롯해 서춘수 함양군수 등 위원 23명이 참석했다. 위원들은 김종순 조직위 사무처장과 업무대행사로부터 엑스포 종합실행계획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고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종합실행계획에 의하면, 무엇보다 안전한 엑스포 개최를 위해 우선적으로 감염병 예방·방역 전문가로 구성된 방역자문단 운영등 상시 비상·안전대책을 강구하고 코로나19 관리체계 및 방역대책 구축에 만전을 기한다.

 

한편 김 지사를 비롯한 조직위원들은 보고회 후 엑스포 제2행사장인 대봉산 휴양밸리 개장식에 참석한 뒤 시설을 둘러보며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김종순 조직위 사무처장은 상림공원 내에 꽃과 조형물, 쉼터로 조성한 공간을 더 넓혀 방문객들이 충분히 힐링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실내보다는 실외 야외체험 공간도 확대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엑스포로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