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정포커스] 부천, 웰다잉교육 “소중한 삶, 유종의 미”

[시정포커스] 부천, 웰다잉교육 “소중한 삶, 유종의 미”

  • 기자명 곽은영 기자
  • 입력 2021.04.19 10: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천, 웰다잉교육 “소중한 삶, 유종의 미”

[서울시정일보] 경기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15일 은퇴 이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신중년 20명을 대상으로‘웰다잉 교육’을 진행했다.

웰다잉은 죽음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생의 마지막 준비를 위해 삶의 의미를 되짚어보고 탐구하는 교육이다.

교육은 실시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최영숙 강사의 집중도 높은 강의와 유익한 내용으로 교육생들의 공감대를 형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교육은 총 8회로 웰다잉의 의미 죽음에 대한 다양한 이해 연명의료 의향서 성공적인 삶을 위한 자기관리 바람직한 장례문화 자서전 쓰기 등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 준비 과정을 담았다.

더욱이 해당 과정을 전원 수료하고 15명이 노인통합교육지도사, 웰다잉 지도사 등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다.

수료생 고씨는 “삶에 대해 진지하게 성찰하고 자신을 사랑하며 존중하는 방법을 배웠다”며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교육이라 생각해 주위에 널리 알려 삶을 돌아보는 기회를 나누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을 이끈 최영숙 대한웰다잉협회 대표는 “삶과 죽음은 거울과 같아서 죽음을 이해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도 가능하다”며 “지속적인 웰다잉 문화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수료생들을 격려했다.

이자원 부천시 인생이모작지원센터장은 “웰다잉 교육을 통해 아름다운 삶을 재조명하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처럼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신중년의 인생이모작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