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입 속 세균 거리두기 치아세균체크기 대여사업 운영

[시흥시] 입 속 세균 거리두기 치아세균체크기 대여사업 운영

  • 기자명 나승택 기자
  • 입력 2021.04.13 09: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정일보] 시흥시(시장 임병택)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중부권 지역주민 중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치아세균체크기 대여 사업을 운영한다.

입속세균거리두기 포스터
입속세균거리두기 포스터

치아세균체크기는 치면세균막(치아 표면에 형성되는 무색의 세균막)을 확인할 수 있는 기기이며 LED 불빛을 치아에 비추어 칫솔질이 잘 되지 않은 부분을 거울 or 어플(측정 내용 기록)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동의 양치습관 개선을 목적으로 2주 동안 대여 할 수 있고 치아세균체크기 사용 후 습관 개선 후기를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공유할 경우 구강관리 키트도 받을 수 있다.

코로나 19 감염 방지를 위해 소독용 물티슈, 입마개, 필름 등을 함께 지원하고 반납 후에는 기기를 철저하게 소독한다. 대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화(031-310-0716)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한편,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시흥시민의 치주질환 예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매달 생일을 맞은 만 19세 성인을 대상으로 ‘28청춘, 잇몸 건강하소’ 치주질환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대상자 모집이 미달 된 달은 그 다음 달부터 20대 성인으로 대상을 확대해 운영 할 예정이다. 

또, 거리가 멀어 보건소와 보건지소 이용이 어려운 중부권 지역주민을 대상으로는 충치 예방과 시린이 완화를 위한 불소 양치용액을 배부(사전예약제)한다.

관련 문의는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생활팀(031-310-0716)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