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정] 로컬푸드 직매장 12일 시범 개장…‘생산자와 소비자 직거래 연결’

[안산시정] 로컬푸드 직매장 12일 시범 개장…‘생산자와 소비자 직거래 연결’

  • 기자명 이용숙 기자
  • 입력 2021.04.07 09: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농가가 생산한 440여 농산물 외에도 다양한 품목 만날 수 있어

[서울시정일보] 경기 안산시가 시민에게는 안전하고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공급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지원하는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을 이달 12일 시범 개장한다.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12일 시범 개장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12일 시범 개장

7일 시에 따르면 안산 와~스타디움 1층 동측 구 롯데마트 자리에 1천168㎡ 면적으로 설치된 로컬푸드 직매장은 신정, 근로자의 날, 명절연휴를 제외한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이곳에서는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농업인이 직접 생산부터 진열, 가격결정까지 한 농산물을 만날 수 있다.

시 직영으로 운영되는 로컬푸드 직매장에는 관내 200여 농가가 직접 생산한 440여 품목의 농산물 외에도 축·수산물 및 안산시 자매결연 특산품, 제휴푸드, 관내 우수중소기업·사회적경제기업 제품도 구입할 수 있다.

시는 시범 개장 이후 개선을 거쳐 5월 중 정식 개장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을 통해 소비자는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안심하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되고 농업인은 마음 편히 생산에 전념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