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장청강 "중국 광주총영사" 접견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 장청강 "중국 광주총영사" 접견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4.04 10: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제사절단 파견, 문화 교류 등 양국간 협력 방안 논의 -

- 코로나 19 극복 성금 1천만원 기탁…수해 성금에 이어 두 번째 -

[서울시정일보]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일 오후 시청 접견실에서 장청강 중국 광주총영사를 접견하고 광주와 중국 간 협력방안 등 상호 관심사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장 총영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힘든 상황에서 광주시민에게 조금이나마 응원의 마음을 전하며 광주시에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지난해 8월 수해 피해복구 성금 1000만원에 이어 두 번째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시민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지난해 광주총영사로 부임한 후 광주와 중국이 여러 분야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장청강 주광주 중국 총영사 성금전달식
장청강 주광주 중국 총영사 성금전달식

장청강 중국 광주총영사는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과 취약계층 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중국과 한국이 경제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중국은 145개년 경제계획으로 2035년까지 다양한 경제사회 목표를 세웠는데, 그 중 인공지능, 5G, 미래 자동차, 에너지 등 광주시가 주력으로 추진하는 산업과 맞는 분야가 많다협력을 위한 중국 기업 등의 경제사절단이 광주에 방문할 수 있도록 초대해 주시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올해와 내년 한중문화교류의 해, 한중수교 30주년을 맞아 광주 차이나센터와 다양한 문화교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경축행사와 문화주간 운영 등에 광주시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장청강 주광주 중국 총영사 성금전달식
장청강 주광주 중국 총영사 성금전달식

이 시장은 세계 경제를 선도해가는 중국이 광주에 투자하기 위해 경제사절단을 보낸다고 하니 깊이 감사드린다코로나19 상황이 종식되면 광주와 중국이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이 확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