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과천시정] 시민과 함께하는 "중앙공원" 새단장 기념행사 가져

[과천시정] 시민과 함께하는 "중앙공원" 새단장 기념행사 가져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21.04.02 16: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공원 시민참여형 사업으로 깔끔하게 새단장, 식목행사도 병행

[서울시정일보] 경기 과천시는 2일 ‘시민과 함께하는 중앙공원 새단장 사업 기념행사’와 제76회 식목일을 맞이해 식목행사를 가졌다.

김종천 시장과 시민과 함께 하는 중앙공원 새단장과 식목행사를 하고 있딘

중앙공원은 조성된지 36년이 경과되면서 노후화 되었거나, 공원과 조화롭지 못한 시설물들이 있었다.

시는 이에 시민기획단과 주민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 수렴, 시민참여형 사업으로 중앙공원 새단장을 마무리 했다.

이러한 중앙공원 새단장 사업은 지난해 7월 15일 착공해 올해 3월 19일 공사를 완료했다.

새단장 주요 내용은 비가 오면 침수되던 야외음악당 주변 배수로 정비 야외음악당 무대와 관람석 막구조물 설치 일부구간 보도블럭 포장재 개선 공원입구 원형화장실 보수 의자, 파고라 설치 녹지 경계목 화강석 교체 안전펜스 재설치 양재천변 산책로 조성 운동기구 교체 해병대 초소이전 장미정원 조성 게이트볼장 철거 후 잔디광장 조성 농구장 정비 놀이터 조합놀이대 보수 경관용 관목 및 피지식물 식재 등이다.

또한 제76회 식목일을 맞이 100여명의 시민, 자원봉사자들이 중앙공원 공지에 철쭉 1,000주를 식재하고 공원내 산책로 주변에는 시민참여형 꽃길 조성으로 코스모스와 금계국 꽃씨를 파종하고 사계패랭이외 9종 1만여본의 꽃을 식재했다.

중앙공원 꽃길조성에 과천화훼협회에서 초화류 5,000본, ㈜우리화훼종묘에서 구근류 3,600본, 주)에코경기에서 관내 음식물쓰레기를 재활용 자원화한 발효퇴비 50포를 협찬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그동안 시민기획단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로 좋은 아이디어를 내주신 기획단, 시민들과 식목행사 및 시민 참여형 꽃길조성에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시에서는 공원 이용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