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0 10:50 (토)

본문영역

[순천대] 경제무역학부 이재은 교수, "2020년 한국무역연구원 학술대상" 수상

[순천대] 경제무역학부 이재은 교수, "2020년 한국무역연구원 학술대상" 수상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1.03.22 20: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번에 3년 만에 다시 학술대상을 수상하는 성과 -

- 2013년부터 순천대학교 무역학전공에 재직 -

[서울시정일보]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이재은 교수(경제무역학부 무역학전공)가 ‘2020년 한국무역연구원 학술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순천대 이재은 교수는 ‘인적자본과 사회적자본이 기업의 연구개발투자에 미치는 영향: 최고경영진과 사외이사를 중심으로’논문으로 학술대상을 수상했다. 해당 논문은 최고경영진이론(Upper Echelons Theory)과 자원기반관점(Resource-based View)을 핵심 이론으로 상정하고, 국내 상장 제조기업들의 13년간 패널자료를 활용하여 한국기업의 연구개발투자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선행요인들을 규명해 학술대상 선정위원회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은 교수
순천대 경제무역학부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

(사)한국무역연구원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무역연구’에 게재된 논문들 중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학술대상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순천대학교 이재은 교수는 2017년에도 ‘The Effects of Cross-cultural Training on the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of Host-country Nationals’라는 논문으로 한 차례 학술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번에 3년 만에 다시 학술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보였다.

 

순천대 이재은 교수는 2010년 연세대에서 박사 학위를 받고, 2013년부터 순천대학교 무역학전공에 재직하고 있다. 그간 국제경영전략 분야에서 한국다국적기업 및 광주·전남 중소기업의 국제경영전략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활발한 연구 활동을 수행하며 국내외 저널에 약 70여 편의 논문을 게재해 다수의 학술상을 수상하는 등 높은 연구 경쟁력을 인정받아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판 세계 인명사전에 등재된 바 있다.

 

또한,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은 이래, ‘2017 희망이음 프로젝트’에서 학생들을 지도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2015년부터 3년 연속 ‘전라남도 대학벤처동아리 경진대회’ 대상 팀을 배출하는 등 학생 지도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였다.

 

순천대 무역학전공 이재은 교수는 “학술대상이라는 큰 상을 주신 한국무역연구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나라 기업들 특히, 광주·전남 지역의 중소기업들의 국제화 및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를 지속하겠다.”는 각오로 수상소감을 대신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