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천구정] 금천문화재단, ‘국악, 모래로 노래하다’ 공연

[금천구정] 금천문화재단, ‘국악, 모래로 노래하다’ 공연

  • 기자명 김삼종 기자
  • 입력 2021.03.22 07: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샌드아트 영상과 국악창작그룹 ‘뮤르’의 재즈국악 어우러져

▲ 금천문화재단, ‘국악, 모래로 노래하다’ 공연

[서울시정일보] 서울 금천구 금천문화재단이 3월 31일 오후 7시 30분 금나래아트홀에서 ‘국악, 모래로 노래하다’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금천초이스시리즈’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 공연을 이어오다 올해 처음으로 관객과 직접 만나게 된다.

이번 공연은 금천구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며 국악의 새로운 방향성을 보여주는 여성 3인조 국악창작그룹 ‘뮤르’의 무대로 꾸며진다.

모래로 아름다움과 신비로움을 연출하는 따뜻한 샌드 애니메이션과 함께 국악창작그룹 ‘뮤르’가 대표곡 ‘가리봉 블루스’, ‘Wind Swing’, ‘풍년가’, ‘꽃타령’ 등 재즈국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섬세한 손끝에서 펼쳐지는 샌드아트와 섬세한 우리국악의 아름다운 선율이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영상과 곡에 대한 해설이 더해져 관객들은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공연관람은 코로나19로 인해 200석으로 한정되며 사전 전화예약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금천초이스시리즈’는 예술단체들이 금나래아트홀 공연장을 비롯한 금천구 다양한 공간에서 공연을 펼치며 지역의 문화예술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다양한 예술단체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공모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전문예술단체 7팀을 선정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문화예술체험 기회가 줄어든 주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전 공연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진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무관중 공연을 진행해왔지만, 올해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며 “이번 공연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금천구민들에게 작은 휴식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