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경기도정] 수도권 최대 융복합 게임쇼 ‘2021 플레이엑스포’ 개최 준비 박차

[경기도정] 수도권 최대 융복합 게임쇼 ‘2021 플레이엑스포’ 개최 준비 박차

  • 기자명 곽은영 기자
  • 입력 2021.03.09 08: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플레이엑스포, B2B, B2C 분리 개최 추진

[서울시정일보] 수도권 최대 규모의 융복합 게임쇼 ‘2021 플레이엑스포’가 지난 8일 공식 홈페이지를 열며 본격적인 개최 준비에 돌입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는 올해 수출상담회와 전시회 일정을 5월과 7월로 나눠 분리 개최된다.

‘2021 플레이엑스포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오는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지난달 16일부터 사전신청 접수를 통해 중국, 일본을 비롯한 유럽, 북미, 중동 등 총 28개 국가의 111개사의 국·내외 바이어가 이미 참여 신청을 확정했다.

특히 충분한 투자여력이 있는 중국의 빅바이어도 참여를 확정하는 등 이번 수출상담회는 국가의 다양성 확보와 함께 실제 투자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질적 확대도 이뤄지고 있다.

수출상담회는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예년과 달리 참가비용은 무료다.

참여하는 국내 개발사에게는 통역, 피칭영상촬영 및 해외매체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이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미주/유럽 등 해외 게임 배급/유통 담당자의 업무시간을 고려, 비즈매칭 센터를 24시간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관련 문의는 플레이엑스포 운영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이와 함께 플레이엑스포 B2C 전시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오는 7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온·오프라인 방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된다.

플레이엑스포 온라인 채널에서는 게임사의 신작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게임 관련 엔터테인먼트 방송도 함께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진행되며 게임 장르별 다양한 신작을 체험해볼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오프라인 행사장 방문은 플레이엑스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100% 온라인 사전 접수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지자체 및 관계기관과 협력해 차상위계층, 장애인 등 상대적으로 디지털 시대에 적응하기 어려운 도민을 행사 현장에 함께 초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플레이엑스포 사무국 관계자는 “게임업계의 오프라인 마케팅 일정, 코로나19 백신 접종, 플레이엑스포 주요 방문층인 중·고등학생 학사 일정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이번 행사시기를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플레이엑스포 B2C 전시회의 자세한 일정은 플레이엑스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