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북구, ‘문화의 힘’ 역사문화관광도시 위한 문화재단 출범

강북구, ‘문화의 힘’ 역사문화관광도시 위한 문화재단 출범

  • 기자명 최승수
  • 입력 2017.06.23 10: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구청장, “강북구만의 특색 있는 문화사업 추진

▲ 22일 강북문화재단 출범식에 참석한 구민과 내빈들 기념촬영.

  [서울시정일보 최승수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지난 22일(목) 오후 3시 강북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구민과 내빈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강북문화재단의 탄생을 알렸다.

  강북문화재단은 강북구민들의 문화 복지를 증진하고 역사문화관광도시 강북구만의 특색 있는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출범했다. 

  이어 구는 재단 출범을 위해 2년여 간의 짜임새 있는 준비기간을 거쳤다. 지난 2015년 문화재단 설립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조례를 제정한 후, 지난해 12월에는 임원진을 구성한 데 이어 올해 2월 창립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유인선 초대 이사장을 선출했다.

  이날 출범식은 강북구를 대표하는 솔샘 더늠 풍물패가 축제 분위기를 돋우며 문을 열고, 퓨전국악 연주단 이유라 밴드와 강북구의 사회적 기업이자 시각장애인들로 구성된 한빛예술단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유인선 이사장의 창립 선언이 이어졌다.

  특히 주부, 학생 등 각계각층의 구민들이 문화재단 출범에 대한 기대감과 소망을 담은 축하 영상 메시지를 전하고 현판 제막식에 참여하는 등 구민 축제 형태로 진행됐다.

  유인선 강북문화재단 이사장은 ‘문화의 힘’을 강조하면서 “강북구의 풍부한 역사문화자원을 새롭게 널리 알리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강북구 문화예술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그동안 수준 높은 문화예술서비스 제공과 문화진흥사업의 체계적 추진을 위한 전담기구를 설치해 달라는 구민들의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 왔다”며, “전문성과 창의성을 갖춘 강북문화재단이 앞으로 강북구의 문화예술 발전은 물론 역사문화관광 프로젝트 개발 등 강북구만의 특색 있는 문화 사업들을 활발히 추진해 ‘역사문화관광도시 강북구’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