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경기도정] 인공지능 정책자문단 발족…인공지능 정책 발굴 본격화

[경기도정] 인공지능 정책자문단 발족…인공지능 정책 발굴 본격화

  • 기자명 곽은영 기자
  • 입력 2021.02.20 19: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간 도 인공지능 정책 기획·발굴, 사업 구체화 등에 대한 자문 수행

▲ 경기도청

[서울시정일보] 경기도가 인공지능 산업 발전을 위한 주요 정책 발굴을 본격화하기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경기도 인공지능 정책자문단을 운영한다.

이용철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19일 경기도청에서 인공지능 분야별 전문가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인공지능 정책자문단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정책자문단은 법·제도·윤리 연구개발 인재양성 공공행정 문화콘텐츠 금융유통 생활서비스 바이오의료 반도체디스플레이 모빌리티 등 다양한 분야의 민간전문가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단장은 김기덕 경기도 AI산업전략관이 맡았다.

이들은 앞으로 2년의 임기 동안 인공지능 관련 신규 정책을 기획·발굴하고 인공지능 관련 사업을 구체화하는 한편 인공지능 기술의 특성상 다부서 참여 및 조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조율과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정책자문단회의는 인공지능 관련 주요 현안이 있을 경우 수시로 개최하며 정책자문위원회 주도로 이슈별 산학연 세미나를 열어 네트워크 구축 및 사업을 구체화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용철 부지사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빅데이터라든지 인공지능의 중요도가 더욱 커지고 있고 행정이나 기업 영역에서도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런 시대변화를 어떻게 도정과 도민의 삶에 연결할지가 도의 큰 숙제인 만큼 자문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위촉식에 이어 열린 1차 세미나에서는 인공지능 시대를 주도할 경기도 인재양성 방향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경기도 바이오의료 서비스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향후 소관부서의 검토를 거쳐 구체화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