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 시중 은행장 및 유관기관장 간담회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 시중 은행장 및 유관기관장 간담회

  • 기자명 전은술 기자
  • 입력 2020.10.01 08: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코로나 대비 금융혁신을 위한 민-관-정 협력 중요성 대한 공감대 확인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 시중 은행장 및 유관기관장 간담회/사진제공=은행연합회@전은술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 시중 은행장 및 유관기관장 간담회/사진제공=은행연합회@전은술

[서울시정일보 전은술기자]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이 9.28.(월) 18:30 은행회관에서 열린 은행연합회 초청 은행장 간담회에 참석해, 최근 경제·금융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은행권 현안에 대하여 격의 없이 의견을 교환했다고 전했다.

이 자리에는 윤관석 정무위원장과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을 비롯해, 18개 시중 은행장 및 5개 유관 금융공공기관장이 참석했다.

윤 위원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은행권이 적극 지원하고 있는 것에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또한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정경제와 혁신성장에 대비한 금융권의 금융 혁신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되, 이해관계자들이 상생하는 혁신을 지향해줄 것을 당부하며 국회도 이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마지막으로 우리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되는 「한국형 뉴딜」의 추진과 관련하여 은행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을 비롯한 참석자들도 코로나19 극복과 포스트코로나 시대 대비를 위한 윤 위원장의 민-관 금융권 협력 요청에 공감을 표하며 전폭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