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5 09:09 (목)

본문영역

[경제현장] 광양제철소, "광양시 공무원 대상 기가스틸" 강의

[경제현장] 광양제철소, "광양시 공무원 대상 기가스틸" 강의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20.02.03 19: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철강제품 ‘기가스틸’ 도 지역에서 만들어지는 특산품 -

- 매실, 고로쇠 등과 함께 광양제철소 생산 ‘기가스틸’도 광양 특산품 -

[서울시정일보]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이시우)가 3일 광양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청 간부급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가스틸 제품 강의를 진행했다.

 

매실, 고로쇠 등 광양시를 대표하고 대중에게 잘 알려진 특산품처럼 광양제철소가 생산해 세계 각지로 수출되는 고강도 철강제품 ‘기가스틸’ 도 지역에서 만들어지는 특산품이란 것을 널리 알리고자 강의를 기획하게 됐다.

포스코 광양제철소 기가스틸 강연
포스코 광양제철소 기가스틸 강연

광양제철소에서 만들어지는 기가스틸은 1㎟ 면적당 100kg 이상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높은 강도를 가질 뿐 만 아니라 가공성 또한 뛰어나다. 광양제철소는 기가스틸을 포함해 자동차 강판을 주력으로 생산해 현대기아차, 르노삼성, 쌍용 등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에 공급해오고 있다.

 

이날 강연은 광양시청 정례회의와 연계하여 진행했으며, 광양시청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기가스틸상용화TF팀 남재복 상무가 강사로 나서 △광양제철소 소개 △기가스틸 개발 배경 △기가스틸 우수성 홍보 △기가스틸 적용사례 소개 순서로 30분간 강의를 이끌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 기가스틸 강연
포스코 광양제철소 기가스틸 강연

강의를 마친 기가스틸상용화TF팀 남재복 상무는 “기가스틸을 지역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 친환경차 시대가 도래할 것을 대비하여, 품질이 우수한 기가스틸의 개발과 생산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광양제철소는 향후에도 지역 내 기관들을 대상으로 기가스틸 등 제품 홍보, 기업시민 실천사례 등의 사회공헌 활동 등 강의 대상과 강의 주제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