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19 18:07 (금)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정부혁신박람회에 참가

[광주광역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정부혁신박람회에 참가

  • 기자명 염진학 기자
  • 입력 2019.11.23 20:19
  • 수정 2019.11.23 2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혁신사례 광주형일자리·인공지능 전시 ‘인기’ -

- 노사상생형 일자리와 미래 대비한 산업혁신 방향 제시로 호평 -

[서울시정일보] 광주광역시가 정부 주최로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고 있는 정부혁신박람회에 참가, 광주형일자리와 인공지능을 통한 산업혁신의 방향을 제시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처음 열리는 이번 정부혁신박람회는 정부혁신 성과를 국민들에게 알리고 소통하는 자리로 사회적가치관, 디지털서비스관, 국민참여관 등 3개 분야 56개 대표 혁신 우수사례를 망라해 전시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제1회 정부혁신박람회
제1회 정부혁신박람회

광주시는 노사상생 광주형일자리와 인공지능을 통해 대한민국 산업혁신을 선도하다라는 주제로 광주시 혁신정책 전시홍보와 광주형일자리를 놀이를 통해 이해하는 체험공간으로 구성했.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노사상생 광주형일자리를 성공시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인공지능으로 4차 산업혁명에 적시 대응해 글로벌 기술제품 경쟁력을 확보하는 대한민국 산업혁신방향을 제시하는 광주시의 새로운 산업혁신모델은 일반관람객 뿐만 아니라 박람회에 참가한 정부중앙부처와 다른 지자체, 공공기관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체험공간은 관람객들이 적정임금, 적정노동시간, 노사상생, 상생협력의 원하청관계 등 광주형일자리 4대 의제를 놀이를 통한 체험으로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놀이를 통한 노사상생 광주형일자리 체험은 가족단위 관람객들의 호응이 높았다. 노사 양팀으로 나눠 광주형일자리 4대 의제를 가족들이 협력해 완성하고 노사상생 광주형일자리, 대한민국산업의 미래라는 문구에 빛이 들어오면 자동차모형 앞에서 인증사진을 남기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와 함께 광주시 전시관을 찾은 대학생 등 젊은이들의 관심이 높아 스마트폰을 통해 방문 인증샷을 남기는 등 광주시의 산업혁신모델을 전국화 하는데 이번 박람회가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이번 정부혁신박람회에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참가한 한전KDN달리는 미세먼지 청소기, 수소버스전시부스에 광주시 에너지밸리 정책을 홍보해 정부중앙부처 및 지자체 관계자들을 포함한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이번 정부혁신박람회를 통해 광주의 혁신성과들이 우리 시가 생각하는 것보다 외부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였다면서 내년에는 광주혁신축제 등 우리시 혁신 성과들을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