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환경 이슈] 미세먼지 대응방법, 초미세먼지관리사가 알려드립니다...주방후드·에어컨·진공청소기 사용

[환경 이슈] 미세먼지 대응방법, 초미세먼지관리사가 알려드립니다...주방후드·에어컨·진공청소기 사용

  • 기자명 한동일 기자
  • 입력 2019.11.01 0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시 관내 어린이집·아동센터 등 260여 개소에서 ‘맞춤형 미세먼지 교육’

▲ 초미세먼지관리사가 알려드립니다

[서울시정일보] 오늘 11월 1일 미세먼지 나쁨 140. 초미세먼지 나쁨 60이다. 이렇게 미세먼지가 심한 날, 어떻게 행동해야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까? 우선 외출은 가급적 자제하고 외출할 땐 식약처에서 인증한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외출 후 돌아오면 손발을 깨끗하게 씻고 평소보다 물을 자주 마셔야 한다.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공기청정기를 활용해 공기 질을 개선하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주방후드·에어컨·진공청소기의 필터를 자주 청소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수원시가 10월 31일 권선구 사랑별어린이집에서 진행한 ‘초미세먼지관리사 방문 교육’에서 박효진 초미세먼지관리사는 아이들에게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미세먼지 예방·대응 요령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수원시가 지난 9월 시작한 ‘초미세먼지관리사 방문교육’은 미세먼지 전문가가 미세먼지 취약계층이 활동하는 시설을 찾아가 미세먼지 대응 요령 등을 알려주는 것이다.

미세먼지 유해성 미세먼지 발생원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요령 주방·조리실 등 시설 관리 방법 수원시 미세먼지 저감 정책·사업 등을 설명한다.

수원시는 11월 22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등 260여 개소에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맞춤형 미세먼지 교육이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어린이집·아동센터뿐만 아니라 주민단체 등을 대상으로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원시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미세먼지 교육 등을 담당하는 미세먼지 전문가를 양성한 바 있다. 초미세먼지관리사는 실내공기 측정, 미세먼지 대응 요령 교육, 환기시설 등 시설별 관리 요령 교육 등을 담당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