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4 18:08 (수)

본문영역

[행정이슈] 서울 관악 문화복지타운 건립 국비 21억 원 확보

[행정이슈] 서울 관악 문화복지타운 건립 국비 21억 원 확보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9.10.04 15: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일 관악 문화복지타운 건립사업, 정부 생활 SOC 복합화 사업에 최종선정

▲ 관악구

[서울시정일보] 서울 관악구가 추진하는 ‘관악 문화복지타운’ 건립사업이 정부의 생활 SOC 복합화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4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발표에 따르면 관악구는 향후 3년간 관악 문화복지타운 건립을 위한 국비 21억 원을 지원받는다.

관악 문화복지타운은 사회복지시설, 체육센터, 생활문화센터를 한 곳에 모아 복지, 체육, 생활문화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화 시설이다.

복합화 시설이 건립될 성현동 지역은 상대적으로 복지, 문화시설이 부족할 뿐 아니라 봉천 4-1-2 지역 재개발로 인해 선의관악종합사회복지관이 2020년 운영 중단될 예정이다. 이에 구는 사회복지관 이용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부족한 생활 문화·체육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본 사업을 추진 중이다.

관악 문화복지타운은 현 선의관악종합사회복지관 인근에 연면적 3,670㎡, 지하2층~지상6층 규모로 내년에 착공해 2022년 신축될 예정이다.

동아리연습실, 공동체 공간 등 생활문화센터와 경로식당, 자원봉사실 등 종합복지시설, 탁구장, 헬스장, 국민체력인증센터 등 다목적 체육관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총 사업비는 168억 원 규모다.

기존의 사회복지관 뿐 아니라 생활문화센터, 다목적 체육시설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시설을 한 곳에 모음으로써 남녀노소 모든 주민에게 사랑받는 종합복지문화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관악 문화복지타운 건립 사업이 정부의 생활 SOC 복합화 사업에 선정돼 추진에 큰 탄력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