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반가운 시작, 입춘’남산골 한옥마을 세시맞이 행사
[여행] ‘반가운 시작, 입춘’남산골 한옥마을 세시맞이 행사
  • 황천보 <webmaster@msnews.co.kr>
  • 승인 2015.02.03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4일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입춘맞이 행사 <반가운 시작, 입춘> 개최

[서울시정일보 황천보기자] 남산골한옥마을은 입춘을 맞아 2015년 2월 4일(수)에 입춘의 세시풍속을 체험할 수 있는 <반가운 시작, 입춘>을 개최한다.

 

예로부터 입춘에는 농악놀이와 함께 풍년을 기원하는 여러 가지 행사가 열렸다. 남산골한옥마을에서는 입춘의 대표적인 행사인 “입춘첩 붙이기 시연”을 ‘연희컴퍼니 유희’의 풍물공연과 함께 진행한다. 입춘시인 낮 12시 58분에 남산골한옥마을 정문에서 시작하여 한옥마을 입구로 이어질 예정이다. 봄의 시작에서 한 해의 복을 기원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입춘첩 붙이기 시연-풍물공연 ‘연희컴퍼니 유희’
    “입춘첩 붙이기 시연”은 특별히 사전공모를 통해 선발된 시연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시연자는 남산골한옥마을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https://www.facebook.com/namsanhanokmaeul)

또한 남산골한옥마을을 찾는 시민들에게 전문서예가가 ‘입춘대길(立春大吉)’, ‘건양다경(建陽多慶)’ 등의 글귀를 필묵한 입춘첩을 무료로 제공하고 누구나 쉽게 입춘첩을 써볼 수 있는 “입춘첩 체험”이 진행된다.

 

체험과 더불어 “입춘절기음식 오신반 시식”이 마련되어 이웃 간에 오신반(五辛盤)을 나누어먹던 풍속을 재현한다.

오신반은 오후 1시 30분부터 남산골한옥마을 천우각 광장에서 선착순 2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남산골한옥마을의 <반가운 시작, 입춘> 프로그램은 홈페이지(http://hanokmaeul.or.kr)와 남산골한옥마을(02-2261-0511, 02-2261-0517)을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