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독립의 횃불, 전국릴레이 ”독립유공자 후손 군·경, 인천지역 봉송주자 참여 눈길

독립의 횃불, 전국릴레이 ”독립유공자 후손 군·경, 인천지역 봉송주자 참여 눈길

  • 기자명 전은술 시민기자
  • 입력 2019.02.27 1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유공자 가문 경찰관, 부부가 함께 독립의 횃불 봉송주자로

[서울시정일보]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국가보훈처가 주관하는 독립의 횃불, 전국 릴레이의 인천지역 봉송에 독립유공자의 자손으로 군인, 경찰 등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제복 근무자들이 봉송주자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전국 릴레이 성화봉송
전국 릴레이 성화봉송

 

봉송주자로 나서는 인천지방경찰청 소속의 최재황 경위는 광복군에서 활약한 최장학 선생의 손자이자 임시정부 3대 경무과장으로 알려진 권 준 선생의 외손자이다.

 

최재황 경위의 배우자인 안수경 씨도 봉송주자로 함께 나선다. 안수경 씨 조부인 안봉생 선생도 임시정부에서 활약한 독립유공자로, 독립유공자 후손 부부가 봉송주자로 나서는 셈이다.

 

최재황 경위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경찰관으로서도 독립유공자의 후손으로서도 자부심을 갖고 봉송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에서 군 복무 중인 백승환 일병도 인천지역 독립의 횃불봉송주자 중 한 명이다. 백 일병에게도 독립유공자의 피가 흐른다. 백 일병은 여성 독립운동가 황애시덕 지사의 외증손이다.

 

황 애국지사는 28독립선언 및 31운동에 참여하고, 김마리아 선생과 함께 여성 독립운동단체인 근화회를 조직하는 등 조국의 독립을 위해 평생을 바치다 1971, 인천에서 영면했다.

 

백 일병의 각오도 남다르다. 백 일병은 현재 인천에서 군 복무를 하고 있는데, 외증조할머니가 일생을 마치신 인천지역의 봉송 주자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 독립유공자의 자손답게 씩씩하게 군 복무를 이어나가겠다.” 고 말했다.

 

인천보훈지청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100주년의 의미와 보훈의 의미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의미 있는 분들을 봉송 주자로 선정했다, “국가 유공자 뿐만 아니라 군인·경찰관·소방관 등 제복근무자 분들의 명예를 드높이는 일에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독립의 횃불은 서울에 이어 전국에서 두 번째인 32일 인천을 찾아와, 14시부터 계양구 황어장터3·1만세운동 기념관에서 아라 뱃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으로 구성된 주자봉송과 요트드론을 활용한 이색봉송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