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포커스] 인천 중구 구민, 2019년부터 자전거 보험 혜택 누려
[자치포커스] 인천 중구 구민, 2019년부터 자전거 보험 혜택 누려
  • 고정화 기자 <mekab3477@naver.com>
  • 승인 2018.12.2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 구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
-중구 구민과 등록 외국인은 별도의 보험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보험에 가입
▲ 인천광역시_중구

[서울시정일보] 2019년부터는 인천 중구 구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인천 중구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더불어 자전거 이용에 따른 각종 사고에 대비하고 구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전 구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보험 가입을 추진한다.

2019년 1월에 구민 대상 자전거 보험 가입이 완료되면 중구 구민과 등록 외국인은 별도의 보험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보험에 가입되며 성별, 연령, 직업 및 건강상태 등에 상관없이 중구 관내는 물론 전국 어디서나 자전거를 타다 사고가 나더라도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구는 전 구민 대상 자전거 보험의 가입추진을 위해 관련 조례 개정 하고 2019년 본예산에 요구한 보험가입 예산 8천만 원이 지난 12월 18일 중구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며, 구민 대상 자전거 보험의 본격적인 가입을 위한 세부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이번 구민대상 보험 가입으로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통해 온실가스 저감, 에너질 절약 등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에 적극 부응함은 물론 안전한 자전거 타기 문화정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