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4-23 09:24 (화)
실시간

본문영역

한옥의 멋과 한식의 맛에 빠져보세요!

한옥의 멋과 한식의 맛에 빠져보세요!

  • 기자명 정지훈
  • 입력 2011.05.03 11: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한(韓)스타일 문화체험 프로그램’온라인접수 시작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종로의 전통문화와 관광기반 시설을 활용해 우리민족 고유의 문화를 테마로 하는 외국인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 “한(韓)스타일 문화체험”을 운영한다.

지난 해 5월 시작한 “한(韓)스타일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종로구 관내 한옥에서 홈스테이를 하며, 다도, 서예 등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한옥 체험살이”이와, 김치월드(종로구 경운동 소재)에서 김치와 떡볶이를 만들어 전통주 막걸리와 함께 시식하는 “한식 조리체험”으로 구성 돼 있다.

또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북촌 8경을 돌아보는 북촌한옥마을 도보 여행, 인사동 관광 등을 개별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한옥체험살이(홈스테이)를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은 원하는 한식조리체험의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여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한식조리체험은 체험 신청일을 기준 최대 4주에서 최소 2주전까지, 시간대 별로 선착순 32명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예약확인증을 출력하여 소지하고 조리체험에 참가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5,000원으로 현장에서 납부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들이 단순히 서울을 경유해 가는 것이 아니라 종로구에서 머무르며, 우리 전통 문화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종로구의 관광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5월 처음 시작된 ‘한스타일 문화체험’은 현재까지 총 33회 677명의 외국인이 참여했으며, 올해는 1,000명 이상의 외국인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종로구는 한국을 방문한 각기 다른 국적을 가진 외국인들이 서로 소통하며 문화를 교류하는 새로운 장이 되는 ‘한 스타일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에 대한 문화이미지를 높이고 친밀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