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때 뭐 할래? 강서랑 운동하자!
겨울방학때 뭐 할래? 강서랑 운동하자!
  • 고정화 기자 <mekab3477@naver.com>
  • 승인 2018.12.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암벽타기, 수영, 아이스스케이트, 골프 등 지역 내 청소년 220명 참여
▲ 인공암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정일보] 겨울방학을 맞이해 집 밖에서 알차고 건강한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한 체육활동을 준비했다.

서울 강서구가 방학을 맞아 지역 내 아이들을 위한 청소년 체육교실을 연다.

구는 겨울철 신체활동이 줄어든 아이들에게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기초체력을 향상시키고 건강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교실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높은 인기를 반영하여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게 작년보다 100여명 늘어난 220명의 청소년을 모집한다.

기존의 수영, 탁구, 아이스스케이트 교실에 인기가 좋은 인공 암벽과 골프교실은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반을 추가로 개설했으며 새롭게 농구교실을 개설하여 추가해 총 6종목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2019년 1월 7일부터 24일까지 2주간이며 각 종목별 프로그램은 강서클라이밍센터와 강서구민올림픽체육센터, 가양레포츠센터, 오션차일드에서 진행된다.

모든 과정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준비해 평소 신체활동이 부족해 체력이 약한 청소년들도 쉽게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구는 체육 교실을 통해 학업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청소년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기회를 주고 운동에 대한 관심을 늘릴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올 겨울 방학 기간에는 다양한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하여 운영한다.”라며 “구에서 마련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활기차고 즐거운 겨울방학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강서구청 문화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