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5월 4일, 양천마라톤대회로 온 가족 건강체크!

5월 4일, 양천마라톤대회로 온 가족 건강체크!

  • 기자명 황문권 기자
  • 입력 2013.04.28 14: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으뜸양천마라톤 대회 코스
[서울시정일보 황문권기자] 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는 오는 5월 4일(토) 자연이 살아 숨쉬는 아름다운 안양천에서 온 가족이 함께 달리며 건강을 체크하는 ‘안양천사랑 제9회 으뜸양천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제9회를 맞이하고 있는 으뜸양천마라톤대회는 매년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마라톤동호회와 많은 양천구민의 참여로 지역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양천 목동교 아래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5월 4일(토) 오전 9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오후 1시까지 펼쳐지며, 가족 단위로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5km코스와 마라톤동호회 등 전문달리미들이 참여하는 10km․하프 코스의 세 가지 종목에 아이부터 어르신에 이르는 약 3,500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5km코스는 목동교에서 신정교 방향으로 출발하여 신정교를 반환점 삼아 돌아오는 코스이며, 10km와 하프코스는 한강합수부 방향으로 출발하여 합수부 삼거리에서 건너편 안양천변을 따라 달리는 코스로, 10km코스는 신정잠수교를 건너 다시 출발점으로 돌아오고, 하프코스는 철산교를 반환점으로 삼아 돌아오게 된다.

대회에 참가한 사람들에게는 참가기념품과 완주메달, 기록증 등을 지급하며,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탈의와 물품보관 등을 할 수 있는 텐트 8동과 급수대 및 간식대 운영, 이동식 화장실 15곳을 설치한다.
또한, 양천구는 참가선수들의 안전을 위해 참가자 전원의 마라톤 보험 가입은 물론, 보건소와 양천소방서와 협조하여 응급의료반을 구성해 총 3대의 구급차를 배치하고 의료진을 지원하며, 경찰,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의 안전 요원을 마라톤 코스 주변에 배치해 안전한 대회가 되도록 만전을 기한다.

한편, 완주 후 지친 몸을 회복할 수 있도록 두부와 김치 등을 제공하는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고, ▲구민건강을 위한 골밀도 검사 및 영양․건강상담, ▲발마사지 및 리포멕스 체험 부스, ▲친환경 LED조명등 판매 부스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태권도 시범,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등의 각종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온 가족이 함께 봄나들이도 즐기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름다운 안양천의 봄 정취도 느끼고, 가족의 건강도 확인할 수 있는 으뜸양천마라톤대회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천구 마라톤연합회(2645-4995, 2646-4995) 또는 양천구청 문화체육과(2620-341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