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스포츠 5선

한강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스포츠 5선

  • 기자명 임재강 기자
  • 입력 2013.04.26 16: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색자전거, 자전거레이싱, 레일바이크도 광나루에서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인공암벽등반
[서울시정일보 임재강기자] 움직임 자체가 기분 좋은 계절 봄이다, 그동안 한강공원에서 자전거타기와 산책만 즐기셨다면 올 봄에는 이색스포츠를 체험해보시길 서울시에서 추천했다.

<①인공암벽등반, 짜릿함이 달라요>

뚝섬한강공원을 걷다보면 거대한 석조 구조물을 만나게 된다. 때론 사람들이 매달려 있기도 해 지나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이 구조물이 바로 인공암벽장이다.
인공암벽장은 2006년 조성되었으며,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한강의 대표적인 레포츠 시설로서 ‘폭 40m, 높이 15m, 5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TV 드라마 <시크릿가든>에서 길라임(하지원)과 오스카(윤상현)이 함께 암벽등반을 하는 장면이 촬영되기도 했던 한강의 명소 중 하나다.

뚝섬 인공암벽장은 장비를 갖추고 있는 시민은 누구나 연중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암벽등반 교육이 매년 4~11월까지 무료로 운영되는데, 현재 초급반이 매주 화, 목요일 오후 7~9시, 학생반은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중급반은 가을부터 개설될 예정이다.

이용시간은 성수기(3~11월)에는 오전 9시~오후 9시까지, 비성수기(12~2월)에는 오전 9시~오후 5시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운영업체인 뚝섬 클라이머스(☎010-5097-4141) 문의.

<강변에서의 ②론볼 ③게이트볼... 상쾌함이 달라요>

한강변을 천천히 산책하다 보면 이름도, 경기 방식도 낯선 스포츠를 즐기고 계시는 분들을 만날 수 있다. 바로 잠실한강공원의 론볼, 광나루・잠실・뚝섬・반포・이촌・여의도․망원․강서한강공원의 게이트볼 경기다.

론볼(Lawn Bowling)은 잔디에서 볼을 굴린다는 의미로 1922년 영국 클럽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으며, 1960년 영국에서 장애인경기를 시작한 뒤, 1968년 텔아비브 장애인올림픽부터 휠체어 론볼링 선수가 참가했다.(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론볼은 야외에서 상쾌한 기분으로 여유 있게 즐길 수 있는 경기인 동시에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되는 지적인 운동으로서(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현재 서울에서 국제규격의 론볼장은 잠실한강공원에서만 유일하게 즐길 수 있다.

X-게임장
시민 누구나 잠실한강공원에서 론볼을 즐길 수 있으며, 관심있는 시민들은 (사)서울특별시재활체육협회 또는 서울시장애인론볼연맹(☎336-9812)에 미리 연락해 이용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무료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는데, 비장애인들은 평일 오후, 장애인들은 오전에 참여할 수 있다. 전문적으로 배우고 활동하고 싶은 분들은 6개 론볼 클럽 중 한곳에 선수로 등록한 뒤 활동하면 된다.

게이트볼은 T자형 스틱으로 볼을 쳐서 경기장 내 3곳의 게이트를 차례로 통과시킨 다음 골폴에 맞히는 경기다.(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뚝섬한강공원 등 총 8개 한강공원에 위치한 게이트볼장은 모두 개방형으로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④이색자전거, 자전거레이싱, 레일바이크 ⑤X-게임장 등>

이색자전거, 자전거레이싱, 레일바이크는 광나루한강공원에서 모두 한 번에 즐길 수 있으며, X-게임장은 뚝섬, 광나루, 이촌한강공원에 위치하고 있다.
자전거 체험장은 상식을 뛰어넘는 개성만점 자전거들이 가득한 곳으로 핸들구동 자전거, 범퍼 자전거, 옆으로 가는 자전거, 변기 자전거, 뛰어서 페달을 밟는 자전거 등 39종 146대의 이색자전거가 구비되어 있다. 이용요금 20분당 1,000원/ 만 6세 미만 무료

광나루 자전거 레이싱 경기장(9,200㎡)은 국제사이클연맹(UCI)으로부터 공식 인증을 받은 국내 최초의 국제 경기장으로, 굴곡 자전거도로(폭6~8m, 높이2.5~4m, 길이 370m)가 조성되어 있어 마니아들이 다양한 경기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철로 위를 달리며 시원한 강바람을 느낄 수 있는 레일바이크 철로는 약 10분 동안 탈 수 있는 길이로, 2인용 좌석 사이에 보조좌석이 설치되어 있어 어린이 동반 3인 가족이 타기에 충분하다. 총 10대가 마련되어 있으며, 이용요금은 1회 1차량 당 2,000원

광나루한강공원은 지하철 천호역(5,8호선) 1번 출구에서 천호대교 방향으로 직진한 후 진입계단을 이용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강사업본부 시민활동지원과(☎02-3780-0772), 광나루한강공원 안내센터(☎02-3780-0501)로 문의. 기분 좋게 머리카락을 날리며 즐길 수 있는 한강공원 X-게임장은 뚝섬․광나루․이촌한강공원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4,800㎡ 규모의 뚝섬한강공원 X-게임장은 초급형 7개, 중급형 6개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영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아름다운 봄날, 시민들께서 이색스포츠 체험과 함께 한강공원에서 보다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도록 공원을 관리하고,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