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최종편집:2024-03-28 20:01 (목)

본문영역

서울시. ‘그래피티 니팅’ 가로수길은 나무도 패셔니스타

서울시. ‘그래피티 니팅’ 가로수길은 나무도 패셔니스타

  • 기자명 고정화 기자
  • 입력 2018.12.17 09: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그래피티 니팅 포스터

[서울시정일보]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으로 도약 중인 서울 강남구가 최근 신사동 가로수길 나무에 시민이 직접 만든 손뜨개 옷을 입히는 ‘그래피티 니팅’을 선보였다.

2005년 미국 텍사스에서 처음 시작된 그래피티 니팅은 공공시설물에 털실로 뜬 덮개를 씌우는 친환경 거리예술로 강남구는 지난해에 이어 가로수길 680m 구간 양쪽에 늘어선 은행나무 144그루에 그래피티 니팅을 설치했으며 내년 2월까지 3개월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하고 각 직능단체가 후원하는 주민자치 특화사업으로 지역주민, 학생 등 자원봉사자 144명이 지난 10월부터 약 2개월간 정기모임을 통해 손뜨개 작업을 했다.

이규형 신사동장은 “그 지역을 가장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주민”이라며 “주민 스스로 기획한 이번 행사가 강남을 대표하는 독특한 거리예술로 ‘기분 좋은 변화’를 이끌어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7기 강남구는 강남을 세계적인 명소로 만들기 위해 독특하고 차별화된 도시디자인 구축에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관내 주요 거리를 테마별로 꾸미는 ‘트릭 아트 거리’로 조성하고, 청담역 지하보행로 내에서 ‘테마 있는 축제’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시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